[경북교육청] 신학기 대비 학교 안전 종합점검 실시
학생 안전과 시설 안전을 위한 철저한 점검 통해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5.02.14 09:11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025학년도 신학기를 앞두고, 이달 말까지 도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신학기 대비 학교 안전 종합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신학기 개학 전에 학교의 위험 요인을 사전 점검하고 제거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교육 현장의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종합점검은 △학생 안전(통학 안전관리,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공기정화장치․먹는 물 관리) △시설 안전(시설물 안전, 학교 내․외 공사장 안전, 기숙사 화재 예방) △산업안전(시설․경비․청소 근로자 안전관리, 급식․통학 근로자 안전관리) 등 3개 분야, 7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특히, 학교 자체 점검과 도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의 현장점검을 병행하여 점검의 실효성을 높일 예정이다. 각 학교는 자체 점검단을 구성해 경북교육청이 제공한 체크리스트를 활용하여 자체 점검을 실시하며, 도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에서는 사고 위험도가 높은 학교를 선정해 간부 공무원이 직접 현장을 점검한다.
이번 점검을 통해 경미한 사항은 즉시 조치하고, 대규모 예산이 필요한 시설 개선이나 장기적 대응이 필요한 사항은 도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학교가 협력해 해결할 방침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과 교직원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하고,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검색어 TOP 20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