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경상북도 APEC 준비지원단,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운영 시작
2025 APEC 정상회의, 경북·경주 역사와 문화 세계에 알린다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5.02.24 08:14
2025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경상북도 APEC 준비지원단이 2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운영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이를 통해 경북과 경주의 역사와 문화, APEC 정상회의 준비 과정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국제적인 관심을 끌 계획이다.
APEC 준비지원단은 이번 SNS와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행사 일정, 경북 관광, 부대 행사, 자원봉사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방문객들이 실시간으로 최신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APEC 준비지원단의 공식 홈페이지는 https://gb.go.kr/apec2025_gyeongju/main.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2025APEC)와 인스타그램(@apec2025korea_gyeongju) 계정은 APEC 정상회의 준비 과정과 경북·경주의 매력을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로 전 세계에 전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유튜브 채널은 APEC 관련 연계 행사, 인터뷰, 다큐멘터리 콘텐츠 등을 제공하며, 인스타그램은 경북과 경주의 관광지, 행사 준비 현장 등을 비주얼 콘텐츠로 전달한다.
또한, 두 계정에서는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응원 메시지 전달, 해시태그 달기 등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APEC 준비지원단의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은 행사 개최 전까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며, 주요 일정과 행사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상철 APEC 준비지원단장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APEC 정상회의에 대한 국내외 관심을 높이고, 경주에서 APEC을 개최하는 역사·문화적 가치와 K-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라며 "많은 국민이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방문해 실시간 양방향 소통으로 APEC 경주 개최 활성화에 동참해달라"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검색어 TOP 20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