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10-28 13:26:31

[상주] 샤인머스캣 가공제품 팝업행사로 해외관광객 관심 끌어

지역 농산물의 프리미엄 가공식품을 알리다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10.28 09:28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10월 21일부터 27일까지 서울 무인양품 강남점에서 샤인머스캣으로 만든 가공제품을 홍보하는 팝업행사를 진행하며 해외관광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A_(상주시 유통마케팅과)상주시, 한국 발사믹의 역사를 열다 (1).jpg

이번 팝업행사는 샤인프레시에서 주관하였으며, 상주시 직영농장에서 생산된 샤인머스캣을 프리미엄 가공식품으로 재탄생시킨 업체이다. 

A_(상주시 유통마케팅과)상주시, 한국 발사믹의 역사를 열다 (2).jpg

여기서 판매되는 발사믹식초와 탄산음료는 100% 샤인머스캣 원액을 베이스로 제작되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발사믹식초의 풍부한 맛을 제공하고 있다.


(상주시 유통마케팅과)상주시, 한국 발사믹의 역사를 열다 (1).png

샤인프레시(대표 설은숙)는 과잉생산으로 인한 가격하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HACCP 인증을 받은 농협가공센터와 발효 전문업체 초마루와 협력하여 제품을 개발했다. 

 

이들은 각종 박람회와 백화점 팝업 행사 등을 통해 활발한 홍보 활동을 전개하며 샤인머스캣의 고급화 이미지를 확립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샤인프레시는 지난 17일 ‘제9회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에서 대상을 수상하였고, 중소기업유통센터(중소벤처기업부 산하)의 중소기업 우수제품 전용 면세점에 입점이 확정되어 수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전국 유일의 샤인머스캣을 활용한 발사믹 식초가 해외 관광객들과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농산물의 소비 촉진과 부가가치를 높여 농업인의 소득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