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10-23 10:26:40

[경북도청] 제17회 경상북도 지적발달장애인 복지대회 성황리 개최

700여 명의 참가자들과 함께한 화합의 장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10.23 08:13   

경상북도는 22일 안동 탈춤공연장에서 '제17회 경상북도 지적발달장애인 복지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2._경상북도_지적발달장애인_복지대회2.jpg

이번 대회는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경북협회가 주최 및 주관했으며, 지적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장려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행사에는 회원, 가족, 자원봉사자 등 약 70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대회는 1부 기념식과 2부 화합 한마당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식전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으며, 이어서 권리선언문 낭독, 유공자 표창 수여 등의 순서로 기념식을 이어갔다. 

 

2부에서는 자립 지원과 재활 의지를 북돋우기 위한 인식 개선 캠페인과 레크레이션이 열리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경북협회는 1985년 설립되어 지적발달장애인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자립생활 지원, 인식개선 캠페인, 직업 활동 연계, 의사소통 지원 등 도내 지적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복지 증진에 기여해왔다.


권영문 경북도 장애인복지과장은 "경상북도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복지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촘촘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개선하고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는 발판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