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10-22 21:36:42

[상주] 송미령 장관,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

청년 농업인과 소통하며 디지털 전환 및 창업 지원 강조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10.21 08:41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0월 17일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방문해 교육생 및 임대형 스마트팜에 입주한 청년 농업인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주시 스마트농업과)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 (2).jpeg

이번 방문은 농업의 디지털 전환과 청년 창업농 육성에 기여하는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역할을 점검하고, 청년 농업인들의 현장 의견을 듣기 위한 자리였다. 

(상주시 스마트농업과)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스마트팜 혁신밸리 방문 (1).jpeg

행사에는 강영석 상주시장,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 청년 농업인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송 장관은 스마트팜 혁신밸리의 주요 시설을 둘러본 뒤, 청년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어려움을 경청했다. 

 

송미령 장관은 “스마트팜 혁신밸리와 같은 첨단 농업 플랫폼은 청년들이 농업에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정부는 청년 농업인들이 스마트팜 기술을 활용해 농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경쟁력 있는 농업 경영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스마트팜 혁신밸리가 청년 농업인들에게 농업의 미래를 보여주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주고 있다”며, “첨단 농업 시스템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농업의 첨단화를 선도하며, 스마트농업 관련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과 임대형 스마트팜을 제공하여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농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가 청년 창업농 육성에 기여하는 바를 재조명하고, 농업의 미래를 위한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계기가 되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