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5년 공간재구조화사업 현장지원단 2차 워크숍 개최
현장지원단의 전문성 강화와 미래 교육 환경 조성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5.01.20 08:15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 본청 행복지원동에서 2025년 공간재구조화사업 현장지원단 교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2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해 11월 진행된 1차 워크숍의 심화 과정으로, 공간재구조화사업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키고, 교육기획 강사와 컨설턴트로서의 전문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사전기획 단계에서 학교 지원 체제를 더욱 강화하고, 현장지원단의 역할을 공고히 했다.
워크숍은 백수정 퍼실리테이션 위드 대표의 ‘사용자 참여 퍼실리테이션 기법’ 강의로 시작됐다. 이어 참가자들은 교육기획 운영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의 적용 능력을 높이는 실무교육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경북교육청이 추진 중인 ‘PRIDE-경북’ 공간재구조화사업 계획을 공유하며,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경북교육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요구를 반영한 특화된 교육 환경을 마련하고, 미래 교육에 적합한 혁신적 학교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공간재구조화사업은 미래 교육을 대비하기 위한 핵심 과제”라며 “유연한 공간 설계, 사용자 중심의 교육 환경 조성, 지역 맞춤형 학교 모델 구축이 중요하다.
현장지원단이 경북형 미래 학교 조성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북교육청의 미래 지향적 교육 비전과 실천적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으며, 공간재구조화사업을 통한 경북형 혁신학교 모델 구축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검색어 TOP 20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