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9-29 00:37:00

[상주] 제72회 상주시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및 봉송 행사 진행

시민 화합과 번영의 염원 담아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9.25 08:17   

제72회 상주시민체육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성화가 9월 24일 상주 천봉산에서 시민 화합과 번영의 염원으로 채화되었다. 

(상주시 농업정책과)상주시민체육대회 성화 채화 및 안치 (2).JPG

성화는 9월 24일부터 9월 25일까지 불을 밝혀 지역사회의 화합을 기원한다.


이번 성화는 9월 24일 오후 4시에 상주 천봉산의 채화단에서 칠선녀로부터 채화되어 시청으로 이동한 뒤, 오후 5시에 시청 전정에 안치되었다. 

 

이어서 9월 25일 오전 8시 30분부터 출정식과 함께 상주시청에서 시민운동장까지 구간별로 주자 1명과 호위주자 6명으로 구성된 주자단이 봉송하여 성화안치대에 안치되었다.


상주시는 시민이 화합하는 체육대회를 만들기 위해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체육 동아리, 체육 특기생 등 다양한 주자단을 구성하는 데 노력했으며, 안전한 성화 봉송을 위해 상주경찰서 등 유관 기관과 협조하여 질서 있고 안전한 행사가 되도록 적극 힘써왔다.


이번 성화봉송을 준비한 김영록 농업정책과장은 “안전한 성화 봉송을 위해 교통 통제에 협조해 주신 시민들과 유관 기관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이번 시민체전이 화합하는 상주를 만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상주시민체육대회는 지역 주민의 참여를 독려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중요한 행사로, 성화 봉송을 통해 시민들의 단결과 협력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가 지역사회의 발전과 건강한 생활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