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빅데이터로 본 축제·체육행사 보고회 개최
정량·정성적 분석으로 지역 활성화 방안 모색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12.19 08:46
상주시는 지난 12월 17일 상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빅데이터로 본 축제 및 체육행사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상주시의 주요 축제와 체육행사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강화하여 저력 있는 역사도시, 중흥하는 미래 상주로 발돋움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는 강영석 상주시장을 비롯해 상주시의회 의원, 관련 단체, 관계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분석 대상 행사는 상상주도 비박 페스티벌, 제48회 문체부장관기 전국 고교축구대회, 2024 낙동강 수상레저페스타, 2024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로, 각각 상익회, 상주시 체육회, 한국해양소년단연맹, 상주시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했다.
분석에서는 각 행사별 경제 유발 효과, 방문객 추이, SNS 언급량 등 정량적 데이터와 신규 전략 제안 등의 정성적 데이터가 함께 제시되었다.
이러한 데이터 기반 분석은 행사별 특성을 보다 면밀히 파악하고, 향후 축제와 체육행사의 운영 전략을 개선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생활인구 유치를 중심으로 상주시가 진행하는 축제와 체육행사가 지역에 미치는 효과를 파악하기 위해 이번 빅데이터 분석을 계획했다”며,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야 적절한 처방을 할 수 있듯이, 상주시의 각종 사업도 정확한 진단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보고회는 상주시가 데이터 기반 행정으로 지역 활성화와 발전 방안을 모색하며, 향후 더 효과적인 정책과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검색어 TOP 20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