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10-08 15:38:29

[상주] 2024 상주시 혁신 및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선태 주무관 초청으로 직원들의 소통과 동기 부여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10.08 08:53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10월 7일 소속 공무원의 혁신 및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충주시의 홍보맨으로 잘 알려진 김선태 주무관을 초청하여 2024 상주시 혁신 및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상주시 기획예산실)상주시 혁신 및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1).jpg

김선태 주무관은 7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충주시 유튜브 담당자로, 참신한 아이디어와 기존의 틀을 깨는 홍보 활동으로 짧은 시간 내에 전국 지자체 구독자 수와 조회수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이날 교육에서는 ‘충주시 성공사례로 본 적극행정’이라는 주제로 김 주무관이 유튜브 담당자로서 겪었던 고민, 노력, 비결 등을 공유하며 소통하는 자리가 되었다. 

 

직원들은 그의 이야기에 큰 호응을 보였다.


상주시는 혁신과 적극행정을 장려하고 일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및 우수팀 선발 중이며, 적극행정 마일리지와 면책보호관 제도를 시행하고 적극행정 공무원에 대한 소송 지원 등을 하고 있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시 발전을 위해서는 혁신과 적극행정으로 이전에 없던 참신한 아이디어와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하다”며,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마음가짐과 실천할 힘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