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9-23 12:13:22

[상주] ‘2025년도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Again! 경상(慶尙)의 꿈-상주’ 슬로건 아래 412건 사업 논의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9.23 08:55   

상주시는 9월 20일부터 3일간 시청 소회의실에서 강영석 상주시장 주재로 ‘2025년도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상주시 기획예산실)2025년 주요업무 보고회 (1).JPG

이번 보고회는 과거 경상도 중심도시로서의 위상을 되찾기 위한 ‘Again! 경상(慶尙)의 꿈-상주’라는 슬로건으로, 2025년도 신규사업 130건과 주요사업 282건 등 총 412건의 사업에 대한 추진 방향과 실행 계획을 논의했다.


민선 8기 후반기 핵심 과업인 일자리 창출과 정주 여건 개선을 목표로, 2025년도에는 드론 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 스마트 농업 육성 지구 조성, 저출생 극복 사업 추진, 통합 아동 돌봄 센터 조성, 공간 혁신 지구 공간 재구조화 계획 수립 등이 계획되고 있다. 

 

이러한 사업들은 저출생과 지방 소멸이라는 위기에 대응하며 상주시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경제 및 산업 분야에서는 이차전지 클러스터와 제2 일반 산업단지의 본격 조성을 위한 산업단지 계획 승인이 이루어지고, 중소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지원과 상주형 일자리 공감 페이 지원사업이 적극 추진된다.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스마트팜 및 관련 산업 집적화를 꾀하고, 전략 작물 산업화 지원 및 상주 명품 쌀 유통 활성화 지원 등을 통해 지역 농산물의 시장 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 증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시민 복지 증진과 저출생 대응을 위해 지역 맞춤형 돌봄 강화, 영유아 보육 지원 강화, 시니어 복합센터 건립 등 행복한 양육과 안정된 노후를 위한 지원을 확대하며, 관광 종합 개발 계획 수립, 전국 e스포츠 대회 개최, 근린 생활형 다목적 체육관 건립 사업 등을 통해 시민 문화, 관광, 체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올해 시민과 공직자의 단합된 힘으로 지정받은 공간 혁신 구역, 기회 발전 특구, 교육 발전 특구가 중흥하는 미래 상주의 기반을 마련한 것이라면, 2025년에는 이러한 기반에 힘을 더하여 상상을 주도해 시민이 행복한 상주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