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12-31 02:00:30

[경북경찰청]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자치경찰 활동 모범 모델로 선정!

자치경찰협력회의에서 행안부 장관 기관표창 받아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7.19 07:40   

경북자치경찰위원회가 행정안전부 자치경찰위원회 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추가보도자료1)개인표창(임수연).jpg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18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자치경찰협력회의에서 행안부 장관으로부터 기관 표창을 받았다. 


(추가보도자료2)기관표창(손수혁_위원장).jpg

이번 선정에는 경북을 비롯해 서울, 부산, 경기 북부, 전남 자치경찰위원회도 함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경북자치경찰위원회는 무차별 흉기 난동 등의 사안에 대응해 이상 동기 범죄예방을 강화하고, 정신 응급 합동 대응센터·주취자응급의료센터 설치 등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치안 정책을 수립했다. 


또한 도민 설문 조사, 찾아가는 토크콘서트 등을 통한 자치경찰제 주민 인식 개선 활동, 노인 보행사고 예방을 위한 마을 앞 실버안전길 조성 등의 시책 사업도 성과를 거두었다.


손순혁 경북자치경찰위원장은 “행안부 기관 표창은 경북자치경찰위원회가 벌였던 사업들이 전국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경북도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다양한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선정은 2021년부터 지난 3년간 전국 광역 단위 자치경찰제가 시행된 이후, 전국 자치경찰위원회의 활동 실적을 기반으로 행정안전부 경찰국이 주관하여 이루어졌다. 선정 기준은 자치경찰위원회의 운영, 기관 협력 및 조정, 주민 인식 개선, 시책사업 추진, 자치경찰위원회 발전을 위한 노력 등 5개 분야이다. 


한편, 기관표창에 이어 개인표창으로는 경북자치경찰위원회 임수연 주무관이 행안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경북도는 기관표창과 개인표창을 동시에 거머쥐는 영광을 안았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