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7-08 15:22:31

[경북교육청] 창의융합에듀파크 가서 인증받go! 선물받go!

경북교육청, 창의융합에듀파크 스탬프 투어 시작!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7.05 09:23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육과정과 연계한 이공계 학교 밖 체험활동 활성화를 위해 도내 초․중․고․특수․각종학교의 참가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의융합에듀파크 스탬프 투어’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1.경북교육청, 창의융합에듀파크 스탬프 투어 시작!(창의융합에듀파크 가서 인증받go! 선물받go!)(전경사진)_01.jpg

 창의융합에듀파크는 경북교육청 산하 과학․수학․정보․환경․안전 교육을 위한 각종 체험센터와 지역의 관계기관, 교육시설을 연계하여 교육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의미하며, 올해 37개 기관을 지정하여 연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스탬프 투어는 지난해 진행했던 ‘경북교육청 체험기관 스탬프 투어’를 확대 운영하는 것으로, 체험 가능 기관을 9개에서 37개로 늘리고 인증 방식을 종이 스탬프에서 QR 인증으로 변경하는 등 참가자와 참여 기관의 편의성을 높였다.


 37개 지정 기관과 연계해 운영되는 이번 창의융합에듀파크 스탬프 투어는 7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는 창의융합에듀파크 지정 기관을 방문한 후 QR 인증을 통해 참여를 인증받는다.


 참여 학생들은 소속 학교 지역 외 2개 이상 기관 방문을 포함하여 5개 이상 기관을 방문하면 완주로 인정되며, 프로그램을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완주 기념품이 제공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 사회에는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인재가 필요하다”라며, “학생들이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학습하며,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