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1-01-17 11:40:27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학교급식도구 구분사용 표준화 시행

기사작성 : 2021.01.06 (수) 10:23:19

- 체계적이고 효율적 관리 통해 교차오염 예방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교급식 위생관리 강화를 위해 전처리, 조리, 세척·청소 작업 시 사용하는 급식도구와 복장의 구분사용 표준화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4.경북교육청, 학교급식도구 구분사용 표준화 시행01(급식도구사진(고무장갑,앞치마).PNG

▲급식도구사진(고무장갑,앞치마) 사진제공-경상북도교육청

 구분사용 표준화는 작업 공정별로 복장과 급식도구 색상을 구분해 학교급식의 위해요소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해 식품취급과정의 교차오염을 예방하기 위함이다.

 

4.경북교육청, 학교급식도구 구분사용 표준화 시행02(급식도구사진(칼,도마).PNG

▲급식도구사진(칼,도마) 사진제공-경상북도교육청

 기존에는 단위학교별로 칼, 도마, 고무장갑, 앞치마 등을 작업 공정별 색상을 구분해 사용하고 있으나 학교마다 구분사용 색상이 상이해 조리종사원의 인사이동 시 업무 적응에 혼란이 있었다.

 

 이에 경북교육청에서는 학교급식 위생관리 협의체를 구성해 위생적이고 안전한 공정별 구분 방법을 모색하고, 올해 1학기는 시범기간으로 기존 사용하던 도구를 최대한 활용하고, 2학기부터는 표준화된 사용 기준을 정착하기로 했다.

 

 이성희 체육건강과장은 학교급식도구 구분사용 표준화로 조리종사원의 업무 숙련도를 높여 학교급식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급식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