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7 03:10:56

[상주] 상주시,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선정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04.04 11:39   

- 지역단위 푸드플랜 구축 탄력 -

 

[유통마케팅과]2019년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선정.jpg

상주시(시장 황천모)는 지난 2일 지역단위 푸드플랜 기반 구축의 핵심사업인 2019년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연차별 투자계획으로는 금년도 11월말까지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시행해 농림축산식품부와 기본계획 협의, 추진단 확정 및 역량강화 교육 등 1년차에 7억원 먹거리 통합지원센터, 먹거리 공급센터 및 공동체 창의 공간 조성과 권역별 공동체 거점 조직 육성, 자립 경제기반 구축 등 2~4년차 각각 21억 원 등 총 70억 원을 투자한다.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은 현() 정부의 국가균형발전 기본계획 중 농업농촌분야 핵심사업이다. 지역자산과 민간조직을 활용해 지역특화산업을 고도화하고,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해 자립적 성장거점으로 육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시는 지역단위 푸드플랜 이행을 위한 기반 조성과 지역 먹거리를 활용한 권역별 공동체 거점조직 육성, 자립 경제기반 구축 등을 목표로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시에서 추진하는 지역단위 푸드플랜 기반 구축에 농촌 신활력 플러스사업 선정은 매우 고무적이며, 핵심사업인 만큼 실효성 높은 기본계획 수립과 추진을 통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 농업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