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0-07-12 16:34:07

[경북교육청] 다문화 탈북 학생 맞춤형 지원 팍팍!

기사작성 : 2020.05.29 (금) 11:51:24

- 언어교육, 기초학력 및 정서지원, 멘토링 등 8억 1,000만원 지원 -

 

1.다문화·탈북 학생 맞춤형 지원 팍팍!(다문화학생 상담 지원).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다문화·탈북 학생의 학교·지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8억1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맞춤형 프로그램은 ▲ 중도입국학생과 외국인 자녀를 위한 한국어교육 ▲ 다문화학생과 비다문화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이중언어교육 ▲ 유치원아 대상 기초언어교육 ▲다문화학생 기초학력 및 정서지원(상담)을 위한 맞춤형프로그램 ▲다문화 학부모동아리 운영 ▲ 대구교대와 연계한 맞춤형미술프로그램 등 8개 사업이다.

 

경북교육청은 도내 다문화학생이 재학하고 있는 각급 학교로부터 학생의 특성과 필요에 맞는 사업을 신청 받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며, 이 중 중도입국자녀들을 위한 한국어교육 지원 사업은 학기 중에도 외국에서 입국하는 학생들이 있을 때마다 수시로 지원한다.

 

또한 다문화학생의 심리·정서 지원을 위한 상담프로그램을 희망하는 학교가 있으면 추가 지원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기간에는 다문화학생 상담이 필요한 학교는 온라인 상담비를 긴급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탈북학생 한국어교육지원, 탈북학생 맞춤형멘토링 사업을 통해 탈북학생의 조기정착과 학교 적응을 돕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다문화교육정책학교 32교, 다문화교육거점학교 23교, 다문화교육연구학교 1교를 지정해 교당 500~1,000만 원의 운영비를 지원했으며, 다문화학생이 많은 도내 10교에 21개 한국어학급을 선정해 학급당 2,000만 원의 운영비를 지원한 바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다문화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지원으로 학생들이 학교와 지역사회에 잘 적응해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지고 글로벌 리더로 자라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