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19 16:55:36

[상주] 첫‘시의전서’요리경연대회 성황리에 열려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11.11 17:45   

- 상주서 48팀 참가, 대상은 ‘더다음’ ‘아따아따’ 팀 차지 -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수상자 사진).jpg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가 마련한 2019년 상주시 시의전서 요리경연대회가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태평성대 경상감영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참가한 학생과 일반 참가자 48팀이 본선 경연을 펼친 가운데, 대상에는 일반부의 경우 더다음(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학생부는 아따아따(경상북도지사상)이 선정됐다. 두 팀은 각각 상금 3백만원을 받았다.

 

또한 시의전서에서 나오는 음식 중 주 요리 1점과 부 요리 3점으로 구성된 코스요리 48세트를 일반 관람객에게 선보여 조선시대 전통음식이 현대인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메뉴로 재탄생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엿볼 수 있게 했다.

 

시의전서’(是議全書)는 상주에서 쓰인 조선시대 요리로서, 상주시는 2017년부터 시의전서의 가치를 발굴하고 산업화하기 위해시의전서 전통음식 명품화 사업을 추진해온 가운데, 상주시의 유산으로 자리매김하고 이를 홍보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요리경연대회를 실시하게 됐다.

 

개막식에 참석한 조성희 상주시장 권한대행은이번 요리경연대회를 통해 시의전서의 가치를 전국에 알리고, 나아가 지역의 자원을 잘 살려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산업화함으로써 젊은이들에게 일자리를 주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