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6-17 17:38:38

[상주] 상주시, 2024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개강

- 다채로운 평생학습으로 새로운 세계를 열다! -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5.17 09:58   

 

상주시(시장 강영석)가 지난 7일부터 2024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을 순차적으로 개강했다.

 

(상주시 평생학습원)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사업 개강.jpeg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은 교육부가 지역 중심의 장애인 평생교육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추진하는 공모사업으로, 상주시는 2년 연속 선정되어 올해 국비 7,000만 원을 포함한 총 14,500만 원의 예산으로 8개의 장애인 시설 및 단체와 협력하여 다양한 사업을 운영한다.

 

이번에 개강한 사업의 주요 내용은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요리교실인 장애인 드림업 프로그램’, 척수장애인을 위한 음악통합 치료 활용 시낭송 힐링공연 프로젝트인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풍선아트, 바리스타 등 장애인 직업능력향상 교육을 위한 세상을 다() (job)아라!’,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원예 전문교육으로 직업능력을 키우는 반려 식물관리 마스터과정과 체계적 음악교육 프로그램 꿈꾸는 음악대장간’, 농인과 청인이 글과 그림으로 통하는 예술교실인 한줄 그림여행등이 포함되어 있다.

 

상주시는 장애인 평생교육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22일부터 상주시 장애인 평생교육강사 워크숍을 실시하며, 하반기에는 장애인 주산학습 프로그램과 시청각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주의 역사문화 이해교육 () () 상주 문화속으로를 개강할 예정이다.

 

상주시는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을 통해 상주시 전체 인구의 10%가 넘는 장애인에게 평생학습을 통한 직업능력 개발과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여 장애인의 자립을 돕고, 10월에 열리는 평생학습 축제에서 다양한 성과를 전시할 예정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운영을 계기로 다양한 사회 구성원을 포용하고, 시민 모두에게 열린 학습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이 윤택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