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5-21 05:57:13

[상주] 2024 영호남(화순-상주) 학교관리자 교육 교류 활동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4.04.18 09:14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옥)415()~416()까지 12일 일정으로 전남화순교육지원청 및 화순 일대에서 미래교육을 향한 소통 협력을 위한 영·호남 학교관리자 교육 교류 행사를 개최하였다.

 

상주교육지원청-2024 영호남 학교관리자 교육 교류 활동 사진2.JPG

 

이번 행사는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한 초··고 교장단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50명이 화순교육지원청의 교육기관 및 문화자원등을 방문하고 교육지원청의 특색교육 및 우수교육프로그램 등을 공유하며 미래교육 인재 양성을 위한 방향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갖는 교육 교류 활동이 되었다.

 

화순 관내의 천태초등학교 및 교육지원청 등을 방문하고 화순교육지원청의 다양한 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교육의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농촌유학학교의 운영 사례를 보며 소규모 학교의 운영에 대해 토의해 보고 화순-상주 교장단의 상호 교류 활동을 통해 영·호남의 상생과 협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박은옥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은 학교관리자들과 함께하는 영호남 교육 교류를 통하여 학교장 학교경영의 다양한 방향을 공유하고 학생들에게 풍요로운 교육 경험의 제공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다양한 교육 주체들이 활발하게 참여하는 교육 교류 활동을 실시하여 상호간의 교육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