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12-06 01:55:42

[상주] 상주시 미래교육지원센터 위·수탁 협약 체결

- 상주시 ⇔ 모디 청소년자립지원 사회적협동조합 다양한 교육 기회 제공 예정 -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3.12.07 08:53   

 

상주시(시장 강영석)126일 모디 청소년자립지원 사회적협동조합과 상주시 미래교육지원센터 운영사무 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

 

(상주시 총무과)미래교육지원센터 위수탁 협약4.JPG

 

미래교육지원센터 운영사업은 보다 나은 교육환경과 정주여건을 만들어 가기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279억 원을 확보(공모)하고, 추진 중인 미래교육 종합지원 플랫폼 사업 중 하나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모디 청소년자립지원 사회적협동조합은 20241월부터 202612월까지 3년간 상주시 미래교육지원센터를 위탁 운영하게 된다.

 

주요 위탁사무는 창의적 미래교육 사업 발굴·관리 방과 후 활동, 돌봄, 문화 프로그램 운영 진로체험 관련 특화 프로그램 등이며 상주시에서는 보다 전문적이고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교육지원청과의 상호 협력, 지역 자원의 효율적 활용, 교육 현장 의견 적극적 반영 등 독자적인 교육지원 모델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상주시 미래교육지원센터는 위치, 공간, 운영 등 사업 전반의 과정에서 지역 교육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과 공동 대응을 바탕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앞으로도 이러한 선도적 교육모델을 발굴하고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교육기관, 지역 교육단체, 학부모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과 공조를 이어갈 것을 약속드리며, 아이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