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1-06-14 14:06:02

[경북도의회] 조현일 도의원, 경북도교육청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활성화 조례안 대표발의

기사작성 : 2021.06.08 (화) 16:49:02

-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으로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기여 -

경상북도의회전경.jpg

경북도의회 교육위원회 조현일 의원(경산3교육위원장)은 지난달 28일 어린이 스스로 교통안전 의식을 향상하고 사고 예방에 대한 학습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경상북도교육청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활성화 조례안을 발의했다.

 

조례안의 주요 골자를 살펴보면, 도내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의 교통안전에 대하여 학기당 3회 이상, 연간 10시간 이상 교육 학교 급별 차별화된 프로그램과 현장체험 학습 어린이 교통사고 실태조사 및 분석 활용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통계자료에 따르면 경북이 2020년 어린이 교통사고 사망률 전국 1(5명 사망, 전국 대비 20.8% 차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조현일 의원은 어린이 교통사고 1위라는 오명을 씻기 위해 교통안전교육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되고 있다.”면서 본 조례를 통해 어린이가 마음껏 놀 수 있는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에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을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