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1-06-14 14:00:30

[상주] 계림동지사보협, 지저분한 집, 보다 나은 주거환경으로...!

기사작성 : 2021.06.08 (화) 16:39:06

- 계림동 특화사업 ‘하우스 싹싹’ 저소득층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 -

계림동 주거환경 탈바꿈 (2).jpg

계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전용희, 이병윤)는 지난 7일 계림동 직원과 협의회 위원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3주공 거주 수급자 가구에서 환경개선사업을 벌였다.

 

해당 수급자는 저장강박을 앓고 있는 상태로 집안 내부에 각종 옷들과 물건들이 방치되어 있어 비위생적이며 건강상태 역시 염려되는 상황이었다. 이에 계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계림동 특화사업 하우스 싹싹을 연계해 해당 수급자의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했다.

 

계림동 특화사업 하우스 싹싹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청소봉사를 하는 사업이다.

 

이날 작업으로 해당 수급자 가구의 주거환경이 눈에 띄게 바뀌었으며, 맞춤형복지팀에서 저장강박 재발 방지를 위해 해당 수급자에게 약속을 받고 주기적으로 가구를 방문해 생활실태를 확인할 예정이다.

계림동 주거환경 탈바꿈 (1).jpg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병윤 민간위원장은 주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더욱 많이 발굴하는 등 협의체 활동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용희 공공위원장은 계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이후 첫 활동으로 모두가 열의를 다해 주거 환경 개선사업에 동참해주셔서 감사하며, 복지 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여 모두가 함께 잘사는 계림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