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1-06-14 13:53:00

[경북도청]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 먹는물 분석능력 국제 공인 인증

기사작성 : 2021.06.07 (월) 13:17:21

- 먹는물 분석능력 평가 17항목 모두 적합 -
- 2년 연속 국제숙련도시험‘우수 분석기관’인증 -

(5-1)경북도_시료분석_사진자료.gif

경북도 보건환경연구원은 먹는물분야 국제숙련도시험에서 2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Laboratory of Excellence)에 선정됐다.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324~ 5. 7일까지 국제숙련도시험에 참하여 미국 머크(Merck)사가 주관한 먹는물 분야 국제숙련도시험에서 연구원은 암모니아성질소 등 17개 평가항목 모두에서만족판정을 받아 우수 분석기관으로 분석능력을 국제 공인 인증 받았다.

 

국제숙련도시험은 시험기관의 분야별 분석능력을 공인된 국제숙련도 시험기관에 확인받아 측정분석 결과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국제숙련도 시험은 국제실험실인증협력기구(ILAC)에서 인정한 숙련도 평가기관인 미국 머크(Merck)사와 국제표준화기구(ISO/IEC)가 주관하는 국제공인인증 프로그램이며, 매년 전세계 분석기관의 시험 분석능력을 검증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백하주 경상북도보건환경연구원장은“2020년에 이어, 2021년 국제 숙련도 시험에서도 우수기관 인증됨으로서 측정분석결과의 신뢰성 및 정확성에 대해 국제적으로 인증을 받았다,“도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먹는물 공급을 위해 분석역량을 높이고,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검사 서비스로 도민의 분석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