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02:22:28

[경북도청] 정세균총리, 국내 첫 코로나19 백신 출하 현장 방문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1.02.24 14:06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생산 및 유통 담당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 방문 -
- 5일 동안 총 157만회분 백신 출하, 전국 요양병원 및 보건소 등 수송 -
- 백신접종은 가장 먼저 보호 받아야 할 분들께 접종돼 -

 

1._SK바이오4.jpg

정세균 국무총리가 24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생산 및 유통 담당인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경북 안동시 풍산읍 산업단지길 150)을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에서 생산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처음으로 출하되는 현장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루어졌으며, 최창원 SK디스커버리 대표이사 부회장, 이상균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장, 김상표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 사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영세 안동시장, 김형동 국회의원, 나성웅 중앙예방접종추진단 부단장이 참석했다.

 

정 총리는 이상균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장으로부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출하 현황을 보고받고, 백신 수송차량을 직접 봉인한 후 환송했다.

 

백신은 오는 26일부터 32일까지 총 78만명분, 157만회분의 백신이 출하되어 물류센터를 거쳐 1,900개소에 달하는 전국 요양병원과 보건소로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정 총리는 그동안 백신의 생산과 유통 준비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해준 최창원 부회장을 비롯한 SK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와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을 위해 애써주고 있는 예방접종추진단, , 경찰, 소방, 지자체 공무원 모두에게 감사와 격려를 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 출하되는 백신은 가장 먼저 도움을 받아야 할 분들에게 접종될 것이며, 식약처와 여러 전문가들이 이미 검증을 끝낸 만큼, 국민 여러분께서는 정부를 믿고 흔들림 없이 백신 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하면서,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해 빼앗긴 국민들의 소중한 일상을 하루라도 빨리 되찾을 수 있도록, 백신 접종을 반드시 성공시킬 것이라고 피력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