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1-01-17 13:01:54

[상주] 미등록 지하수시설 신고하세요!

기사작성 : 2021.01.12 (화) 09:29:51

- 자진 신고할 경우 신고서류 간소화 및 벌칙 면제 -

 

0112-3미등록 지하수시설 신고하세요.JPG

 

상주시(시장 강영석)지하수법에 따라 신고나 허가를 받지 않고 지하수를 개발·이용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202153일까지 미등록 지하수시설에 대한 자진 신고를 받고 있다

 지하수를 불법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허가(신고) 대상자는 해당시설의 직경, 굴착 깊이 및 양수능력 등을 파악해 상주시청 환경관리과 또는 해당 읍면동을 방문해 신고하면 된다.

 주민들의 자진신고 간소화를 위해 지적도(또는 임야도), 시설설치도, 준공신고서 및 수질검사서 제출이 면제되고 이행보증금은 이행확약서로 대체된다.

 , 신고 기한까지 불법 지하수 사용을 자진 신고하면 지하수법37조 및 제39조 규정에 따라 지하수개발 이용자의 의무 위반에 대한 벌칙(3년 이하 징역, 3천만원 이하 벌금) 및 과태료(500만원 이하)를 면제해 줄 계획이다.

 황인수 환경관리과장은 자진신고기간 종료 이후 지하수법에 따라 신고·허가를 얻지 않고 지하수시설을 개발·이용하는 자에게는 형사처벌, 과태료 부과 등 법령상 벌칙이 엄정하게 적용할 예정.”이라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