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1-01-24 09:21:21

[상주] 졸업식이 집으로 찾아갑니다.

기사작성 : 2021.01.08 (금) 14:33:27

- 화령초, 찾아가는 졸업식 개최 -

화령초보도자료(0108)-찾아가는 졸업식2.jpg

 

상주화령초등학교(교장 최대문)8일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찾아가는 졸업식을 개최했다.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하여 학생집합행사를 개최하는 것이 불가능해지자 화령초는 초등학교 6년간의 학업을 마치고 모교를 떠나는 학생들에게 애교심과 애향심을 북돋우고, 졸업식의 참된 의미를 되새기며 앞으로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각 가정으로 찾아가는 졸업식을 기획하였고, 사전에 각 가정으로 희망조사를 한 결과 모든 학부모를 이를 반겨 이날 졸업식은 해외로 출국한 1명을 제외한 졸업생 16명의 모든 가정으로 찾아갈 수 있게 되었다.

 

화령초보도자료(0108)-찾아가는 졸업식3.jpg

 

 8일 최대문 교장선생님과 6학년 담임선생님, 교무부장 선생님은 직접 각 가정으로 찾아가 집 마당에서 졸업장을 수여하고, 축하 꽃다발과 졸업앨범 및 졸업선물 등을 전달하며 졸업 축하 인사를 건내는 방식으로 종일 진행되었다.

 

 6학년 졸업생 학부모 최◌◌님은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을 못하는 학교들이 많은데 한파가 몰아친 날씨 속에서도 이렇게 가정마다 찾아오셔서 졸업식을 해주시는 교장선생님과 선생님들의 정성에 감동했으며, 아이에게 평생 기억에 남는 졸업식이 된 것 같아 너무 감사하다.”고 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