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1-01-24 09:03:58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언택트 영어교육 선도하다!

기사작성 : 2020.12.31 (목) 09:48:59

- 포스트코로나 시대 ‘영어체험활동 운영’ 길라잡이 배부 -

6.경북교육청, 언택트 영어교육 선도하다(책자표지).jpg

▲책자표지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영어교사의 업무를 경감하고 영어체험활동의 내실있는 운영을 위해 영어체험활동 운영 길라잡이책자를 제작해 PDF파일을 배포했다고 31일 밝혔다.

 

 영어체험활동 운영 길라잡이는 영어교사들이 정규수업·방과후활동·주말 및 방학을 이용해 운영할 수 있는 영어체험활동 예시 75개를 소개하고 있다.

 

 책자는 크게 단시간 활동, 장시간 활동, 온라인 활동영역으로 구성돼 있으며, 활동명·내용·활동사진·유의사항·사이트 주소 등의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이번 책자의 주요 특징은 포스트 코로나 이후 교사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유료 및 무료 온라인 콘텐츠 및 사이트를 안내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에서 개발한 통신기술을 교수·학습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예천초등학교 A교사는 영어캠프 활동을 계획하다 보면 어떤 활동을 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길라잡이를 통해 다양한 예시활동을 알 수 있어 좋았다. 소개된 내용을 우리학교 학생들의 수준에 맞게 재구성하여 계획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최원아 교육복지과장은 길라잡이는 언택트 시대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어체험활동 아이디어를 제공하여 교사들의 수업 부담과 업무경감에 도움을 줄 것이라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