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0 00:14:58

[상주] 낙운중학교. 인문예술융합특강(음악) 개최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0.09.21 11:14   

- ‘K·POP’에 관한 특강을 듣고 한국의 세계적 위상을 실감하다. -

 

0921-12낙운중,인문예술융합특강.jpg

 

낙운중학교(교장 오두환)는 지난 16일 상주도서관 주최, 찾아가는 청소년 인문학 프로그램의 하나인 인문예술융합특강(음악)을 개최하였다.

 

강연자는 계명대 음대 김용규 교수로 낙운중 전교생을 대상으로 요즘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POP의 현재와 미래 전망에 대해 특강하였다. 김용규 교수는 BTS, 블랙핑크 등으로 인해 현재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K·POP의 인기 비결과 K·POP의 성장 과정, 앞으로의 전망 등에 대해 2시간 동안 낙운중학교 학생들과 자유롭게 질의응답하고 대화하는 방식으로 강연을 이끌어 나갔다. 이로 인해 학생들이 K·POP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학생들이 K·POP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장(場)이었다.

 

김용규 교수는 특강 마지막에 K·POP의 세계적인 인기로 인해 우리 학생들이 얻을 수 있는 최고의 혜택은 ‘자신감’이며, 이를 바탕으로 낙운중학교 학생을 비롯한 우리 청소년들이 보다 큰 자신감을 가지고 세계로 뻗어 나가길 바란다고 했다.

 

낙운중 3학년 김○○학생은 ‘이 특강을 통해 K·POP의 인기 비결, 성공 요인을 자세하게 알 수 있어서 좋았으며, 예전에는 상상할 수도 없었던 한국의 위상을 새삼 느끼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규 교수 또한 ‘낙운중학교 학생들의 청취 자세가 매우 진지하며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이 놀랄 정도로 인상적이었다’며 특강 후 소감을 밝혔다. 낙운중학교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체험학습, 각종 행사나 대회 참석이 어려운 상황에서 본교 학생들이 보다 더 큰 세상과 만날 수 있는 장(場)을 마련하기 위해 앞으로도 명사 초청 강연을 확대해 나갈 방침으로 2020년 12월 2일 인문예술특강(철학)이 계획되어 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