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0-08-15 13:38:09

[상주] 말 한마디로 표현하는 존중과 이해

기사작성 : 2020.07.29 (수) 11:09:08

- 외남초, 학교폭력 예방 교육 실시 -

 

0729-11외남초등학교 말 한마디로 표현하는 존중과 이해.JPG

외남초등학교(교장 조용태)는 7월 29일(수)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 동량재관(강당)에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심각성을 알리고 교육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강사로 나선 본교 생활교육 담당교사 양승배는 처음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접해본 1학년부터 여러 차례 교육 경험이 있는 6학년까지를 각각 고려하여 강의를 준비하여 진행하였다.

 

처음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접해본 1학년 학생들을 위해서는 학교폭력의 단어 뜻부터 시작하여 학교폭력이 될 수 있는 사소한 행동 사례를 알려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5~6학년 학생들에게는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있는 사건과 예방 행동 요령을 중심으로 교육을 하여 높은 효과를 거두었다.

 

더불어, 세계 시민 교육 및 다문화 교육과 병행하여 사람마다 모습이 다름을 이해하고 따뜻한 말 한마디로 서로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사람이 되어주기를 당부하였다.

 

오늘 교육에 참여한 6학년 이재진 학생은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6년동안 매년 받아왔지만 중요성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다. 이번 교육을 받으면서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된 것 같다.”라며 소감을 나타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