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0-08-15 13:35:38

[정치.행정.의회] 임이자 의원,“문경~상주~김천 간 철도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반드시 통과돼야”

기사작성 : 2020.07.14 (화) 13:55:41

임 의원, 14일 미래통합당 원내대책회의 공개발언 통해 ‘문경~상주~김천간 철도 구축’ 당위성 강조 -
- 임 의원 “상주‧문경시민 숙원사업 해결 통해 경북의 신경제권 구축해야”

 

0714 7임이자 의원문경~상주~김천 간 철도사업 예비타당성 조사 반드시 통과돼야”.JPG

임이자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상주시문경시, 재선)이 당 공식 회의 석상에서‘문경~상주~김천 간 철도사업’구축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임 의원은 14일 미래통합당 원내대책회의 공개발언을 통해“이천~문경 간 중부내륙철도와 김천~거제 간 남부내륙철도는 서울과 경남을 연결할 대한민국 철도축의 핵심구간”이라고 말했다.

 

이어,“중부내륙 구간은 이미 건설 진행 중이고 남부내륙 구간도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이후 기본계획 수립중에 있지만, 중부와 남부내륙을 연결할 문경~상주~김천 구간만 아직도 예비타당성 조사 중으로 사업추진이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또“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역 일각에선 예비타당성 조사 결과가 좋지 않을 거라는 악의적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 실정”이라며“끊어진 구간을 하루빨리 연결하기 위해 예비타당성 조사가 반드시 통과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아가“상주와 문경시민들의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문경~상주~김천 간 철도사업을 추진하고, 대한민국의 인적‧물적 교류를 확대해 새로운 경제권을 구축하는데 당 차원의 관심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한편, 문경~상주~김천 간 철도사업의 예비타당성조사 결과는 8월 중에 발표될 예정이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