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02:01:07

[상주]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굿센스’로 센스있게 출발!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0.07.09 16:30   

- 2020 마을밀착형 지역특화 공모 사업 ‘굿센스’사업설명회 개최 -

 

0709 4온종일 돌봄체계 구축굿센스’로 센스있게 출발!.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9일 안동 CM파크호텔에서 굿센스 사업 참여 지역아동센터장과 초등학교 관계자 70여명을 대상으로 마을밀착형 지역특화 공모 사업인 ‘굿센스’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굿센스(Good지역아동센터School)’사업은 지난 2017년 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을 위한 경북교육청과 경북도청 간의 업무협약 체결 이후 2018년부터 3년째 공동 추진하고 있는 마을밀착형 지역특화 돌봄 사업이다.

 

초등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가 협력해 지역 내 시설을 활용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한다. 올해는 포항 등 13개 지역 34개 지역아동센터와 초등학교 30개교가 연계해 참여하고 있다.

 

경북교육청은 굿센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3억8천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사업에 선정된 지역아동센터와 초등학교의 돌봄교실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방과 후나 저녁시간, 주말, 방학 기간 등을 이용 해 다양한 돌봄 서비스와 지역별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설명회를 시작으로 당초 계획한 참여 기관별 돌봄 프로그램 운영과 추가 돌봄 확대 등의 사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설명회에서는 굿센스 사업의 취지와 운영 방안 안내, 권역별 참여 기관 관계자 간의 의견 교환, 우수 사례 발표 등 돌봄 운영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 공유로 온종일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종식 교육감은 “지자체와의 공동 협력 사업인 굿센스를 통해 돌봄이 꼭 필요한 학생들이 학교와 지역사회 안에서 양질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고 돌봄 공백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