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8 19:00:20

[상주] 해오름(1학년) 가족 책 출판기념회를 가졌어요!

- 상주남부초 1학년 가족 프로젝트를 완성하다 -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0.07.09 12:09   

 

0709 2남부초등학교 책 출판 기념회.JPG

상주남부초등학교(교장 김주영)는 지난 8일 해오름(1학년) 교실에서 교장, 교감선생님을 모셔놓고 16명의 학생들이 가족 단원을 공부하면서 만든 가족 책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이는 가족 프로젝트의 완성품이기도 하였다.

 

진행 순서는 여는 말, 손님 소개, 책 소개, 축하 말씀, 작가 인사말, 축하선물, 닫는 말로 2명의 학생이 진행을 맡았다. 교장, 교감선생님은 축하 인사 말을 통해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하여 이렇게 책을 묶어 내게 된 수고에 행복하며, 자랑스럽다고 격려를 해 주셨다.

 

본격적인 자신의 책을 소개할 때는 지금까지 만들면서 어려웠던 점, 기억에 남는 점 등과 함께 본인 소개와 책 이름을 소개하였다. ‘가족은 항상 응원하는거야’, ‘가족은 사랑하는 거야’, ‘가족은 서로 사랑으로 뭉치는거야’, ‘가족은 좋은거야’, ‘가족은 서로 웃겨주는 거야’, ‘가족은 서로 이해하는거야’, ‘가족은 꼭 힘이 되는 거야’ 등의 제목을 통해서 1학년의 눈으로 본 가족에 대한 생각을 엿볼 수 있었다.

 

완성된 책을 두 손에 꼭 쥐고 본인도 자랑스러워하는 모습에서 지금까지 해 온 과정을 느낄 수 있었을 같았다. 이 작품을 완성하면서 부모님과 나누었던 소중한 이야기를 통해 받았던 감동, 직접 그림을 그리고, 사진을 붙이고 하면서 느꼈던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작은 책을 완성하고 출판기념회를 가짐으로서 더욱 의미있고 새로운 경험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