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0-07-11 10:08:43

[상주] 낙동동부초, 학생 학부모와 함께 s/w캠프 운영

기사작성 : 2020.06.29 (월) 15:40:07

 

학생, 학부모와 함께하는 sw캠프 실시3.jpg

낙동동부초등학교(교장 육하윤)는 지난 27일 컴퓨터실 등에서 학생, 학부모와 함께하는 S/W캠프를 실시했다.

 

이 날 캠프는 S/W놀이 교육 주간에 실시한 뚜루뚜루 축구, 언플러그드 활동, 3D펜 체험 등에 이어 부모님과 함께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외부강사를 초청하여 실시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부모님과 함께 학생들은 첫 시간에는 VR 가상현실 안경 하드 보드 기기 제작, cospaces 활용 가상 현실 꾸미기, 스마트폰 어플을 설치하여 VR기기를 체험하였고, 두 번째 시간에는 3펜을 이용하여 자신이 원하는 사물을 제작했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1학년 학생 김 모 학생은“VR 체험등이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하였고, 4학년 신 모 학부모는학교에서 평소에 수업시간 및 쉬는시간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S/W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자녀로부터 재미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직접 체험해보니 정말 흥미로웠고 유익한 시간 이었다.”고 말했다.

 

육하윤 낙동동부초학교장은코로나로 인해 캠프 실시 여부를 결정하는데 고민이 있었지만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실시하기로 하였고, 많은 학생과 학부모님이 참여하여 즐거워 하시는 모습을 보니 개최하기를 잘 하였다는 생각이 들었다.”앞으로도 학교에서는 2020학년도 S/W 교육 선도학교로서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어 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