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0-07-11 10:27:25

[국회의원] 임이자 국회의원, 농림부 농촌협약 시범사업에 상주시 최종 선정돼

기사작성 : 2020.06.25 (목) 02:10:36

- 보건·복지·의료 등 생활SOC분야 확충 지원 제도 -
- 농촌협약 체결 후 국비 300억 지원... 농촌생활권 삶의 질 향상될 것 -

1.JPG

농촌생활권 활성화를 위한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협약 시범사업에 상주시가 최종 선정됐다.

 

임이자 국회의원(미래통합당, 상주시문경시)은 지난 24,“농림부의 <농촌협약 시범사업>에 상주시를 비롯한 7개 시·군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농촌협약은 농촌지역의 생활서비스 공급을 강화하여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생활권개념을 도입해 공간 전반에 보건, 복지, 의료 등 생활SOC분야를 확충하는 지원제도로 내년부터 도입되는 시범사업이다.

 

농림부는 지난해 1220, 농촌협약 시범사업 1차 공고 후 올해 25일 전북 임실군을 비롯한 2곳의 지자체를 선정했으며, 4172차 공고를 통해 19군데 지자체의 접수를 받아 7개 시·군을 선정했다.

 

상주시는 향후 농촌협약 추진을 위해농촌공간 전략계획농촌생활권 활성화계획을 수립하여 생활권의 중장기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추진과제를 도출할 예정이며, 내년도 5월 농림부와 농촌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임이자 국회의원은상주시의 농촌협약 시범사업 선정은 상주시민의 염원과 상주시청 공무원들의 노력 덕분이라며국비 300억원 투입으로 상주 지역 농촌생활권과 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임 의원은 상주시가 사업 선정되기 까지 지난 1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농림부 농촌정책국장과의 면담을 통해 상주시의 농촌협약 사업 선정 필요성을 적극 강조하였고, 19일 정부세종청사에 직접 방문해 김현수 농림부장관에게 상주시 선정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 행보를 이어간 바 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