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3 20:24:52

[상주] 이안초등, 과학탐구대회 개최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0.06.04 12:35   

- 저학년 과학체험 부스, 고학년 교내 항공우주대회 참가 -

 

이안초_2020학년도 과학의 날 행사 (1).jpg

이안초등학교(교장 김봉수)는 지난 63일 등교 개학을 기념하여 과학체험 부스 운영 및 과학탐구대회를 열었다.

 

코로나19를 대비하고자 과학체험 부스는 각 교실에서 따로 진행하였고, 운동장에서 이루어진 과학탐구대회는 학생들 간의 거리가 항상 2미터 이상이 되도록 유지하여 안전한 과학의 날 행사가 되도록 했다.

 

저학년(1~3학년)은 재미있고 신기한 과학체험 부스에서‘LED 탱탱볼 만들기’,‘라바램프 만들기’,‘종이VR 만들기활동으로 진행됐으며, 과학 원리를 이용한 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하고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었고, 고학년(4~6학년)은 에어로켓을 자신이 직접 제작하여 비행 원리를 함께 분석하면서, 운동장에서 날려보는 교내항공우주대회에 참가하여 자신의 과학적 소양을 기르고 자신의 적성 적합성 파악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2학년 김 모 학생은과학이 어려운 줄 알았는데 이번 과학의 날 행사를 통해서 과학이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종이 VR만들기를 통해 가상현실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어 좋았어요.”라며 즐거워하였고, 5학년 김 모 학생은에어로켓을 직접 제작하여 발사해 보는 활동이 너무 신나고 즐거웠고, 에어로켓 발사 원리와 비행기 비행 원리를 알게 되어 좋은 시간이 되었다 고 소감을 말했다.

 

김봉수 이안초등학교장은 과학 유망주들이 이번 과학의 날 행사를 통해 과학에 긍정적인 관심을 가지고 과학적으로 탐구함으로써 과학의 생활화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