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0 01:01:54

[경북교육청] 등교수업 조정한 상주 화서지역 유 초 중 등교 시작!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0.06.01 14:42   

- 학교 방역 강화와 선제적 대응으로 안정적 등교수업 -

 

경북교육청 등교수업일 조정한 구미, 상주 화서 지역 유․초․중학교 6월 1일     등교수업 시작!02(구미 도산초 현장 방문).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6월 1일로 등교수업 시작일을 조정한 상주 화령초 1개교와 구미 지역 유·초·중학교 180교 총 181개교의 등교수업이 정상적으로 이뤄졌다.

 

다만 유치원 방과후 교사 확진자가 있는 구미 킨더하바유치원 1개원은 오는 8일로 등원수업을 조정했다.

 

해당 학교는 안정적인 등교수업을 위해 한층 더 학교 방역을 강화하고, 앞으로의 감염 상황과 지역 감염 추이를 보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구미 지역과 같이 지역 감염 위험 지역은 학교 내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교생의 2/3 이내로 등교하도록 권고했다.

 

학교는 규모, 급당 학생 수 등 학교 여건에 따라 안전한 등교수업 방법을 학년별, 학급별 격일제, 격주제 등교, 한 학급 학생을 나눠 분반 수업을 실시할 수 있도록 했다.

 

임종식 교육감은“해당 지역의 유치원과 학교가 정상적으로 등교수업을 하게 돼 다행이다”며“앞으로도 학생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방역을 강화하며 교육과정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선제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