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0-05-31 08:34:18

[경북교육청] 인공지능(AI) 활용 초등수학수업, 경북교육청이 선도

기사작성 : 2020.05.22 (금) 11:27:11

- 인공지능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 사업 기관으로 선정 -

 

경북교육청 인공지능 활용 초등수학수업 지원 모습.jpg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교육부의 인공지능(AI) 초등수학수업 현장 지원 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다.

 

인공지능(AI) 초등수학수업 지원 사업은 ‘인공지능(AI) 활용 초등수학수업 지원시스템’개발에 대한 정보 제공과 홍보를 통해 현장 안착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경북교육청은 지난 2018년부터 수학교육과 자녀 수학 지도에 대한 올바른 방법을 안내하고 공교육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초등 학부모 수학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 등을 도입한 새로운 형태의 초등수학 수업 혁신 방안을 찾고, 수학교육의 비전과 수업 혁신 방안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교사와 학부모 연수 등 홍보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편 인공지능(AI) 활용 초등수학 교과서 시범학교로 2년째 청송 진보초등학교를 지정·운영하고 있고, 지난 해 운영 성과를 기반으로 사고력과 역량을 키우는 초등수학 수업 혁신 방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수학교육에서 인공지능(AI)의 효과성을 인식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새로운 교수학습 방법을 개발해 보급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