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0-05-27 23:38:59

[경북교육청] 임종식 경북교육감, 경북형 등교수업 발표

기사작성 : 2020.05.14 (목) 11:11:02 최종편집 : 2020.05.14 (목) 11:37:03

- 1~5부제, 격일제, 격주제 등 학생 안전과 건강 최우선 -
- 학교(급) 맞춤형 등교수업 -

 

추가1.임종식 경북교육감 , ‘ 경북형 등교수업’ 발표01.jpg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14일 경북교육청 화백관에서 교육부 등교수업 일정 조정에 따른 경북형 등교수업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6일 이후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와 교육부 등교수업 방침에 따라 도내 모든 고3과 희망하는 60명 이하 소규모 학교 등교수업을 지난 13일부터 시작하려고 했으나 최근 지역사회 감염 확산으로 1주 연기했다.

 

이에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고 3520, 2, 3, 1~2학년, 유치원은 527, 1, 2, 3~4학년은 63, 1, 5~6학년은 68일 등교수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재학생 60명 이하 소규모 초·중학교는 520일부터 희망하는 일자에 등교할 수 있다. 다만, 3과 중3을 제외한 유···고등학교는 학생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학교급별에 따라 1~5부제, 격일제, 격주제 등 다양한 운영 방안을 제시하고 구성원의 협의에 따라 정할 수 있도록 학교 자율 선택권을 존중하기로 했다.

 

또한 유치원은 유아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고, 맞벌이 가정의 육아에 대한 부담을 덜어 주는데 초점을 두고 등원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에 학급당 인원이 10명 이하인 유치원은 527일부터 매일 등원하고, 10명을 초과하는 유치원은 긴급돌봄 유아를 포함 10명 이내로 2~5부제 등원수업을 실시한다고 말했다.

 

초등학교는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수업 시간의 탄력적 운영 등 지역과 학교 여건에 맞는 다양한 등교수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학생의 안전과 건강, 학습권과 학습 기회 균등 등을 고려해 25학급 이상인 과대학교는 격일제나 격주제 등교수업을 하며 학급별 학생 수 25명을 초과하는 학급은 교실을 분리하거나 이동 해 수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3학년은 매일 등교하되, 학교 내 밀집도 해소를 위해 중학교 16학급 이상, 고등학교 25학급 이상인 과대학교의 1, 2학년은 학년 단위 격주제로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학급당 28명을 초과하는 과밀학급은 학급 내 분반, 특별실 활용, 미러링 수업 등 학교에서 자율적인 방안을 수립해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특수학교는 장애학생의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해 특수학교별 여건에 맞는 등교수업 일정을 학교장이 결정해 시행하는 것으로 방침을 정했다.

 

한편 감염병 위기경보가심각, 경계단계인 경우에 한해 교외체험학습 사유에 가정학습을 추가하고, 감염병 위기경보가 심각, 경계단계에서 가정학습을 신청할 경우 연간 60일 이내로 확대·허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사항으로 학생이 일정 기간 집에 머물며 학습하는 것도 출석으로 인정한다는 자세한 세부 운영 지침을 각 학교로 곧 안내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은 작금의 코로나 사태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등교수업이 이뤄지도록 학교 방역과 생활 전반에 걸쳐 처음부터 다시 촘촘하게 점검에 들어갔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등교수업이 순조롭게 이뤄져 학교가 안전한 배움터로서 제 역할을 다하도록 최대한 지원하고, 학교가 코로나19로부터 벗어나 신속하게 정상화 될 수 있도록 우리교육청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