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0-06-02 12:04:46

[상주] 상주시 중 고교, 스마트 디바이스 활용 원격 연수

기사작성 : 2020.04.02 (목) 10:12:13

- 코로나 19 대응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위해 -

 

상주교육지원청보도자료(스마트 디바이스 활용 원격 연수)2.jpg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환)은 상주여자고등학교 소강당에서 지난 41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스마트 디바이스 활용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위한 시 관내 중·고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디바이스 원격수업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상주시 관내 중, 20개교 70여명의 교사들이 모여 화상 수업 도구 활용 능력을 높이며 실시간 쌍방향 수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원들의 IT활동 능력을 신장시켜 교수 학습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수업 역량 강화에 목적을 두었다.

상주교육지원청보도자료(스마트 디바이스 활용 원격 연수)1.jpg

스마트 디바이스 활용 원격 연수는 포항동성고등학교 윤재덕 수석 교사의 전체 강의와 각반 교실에서 모둠별 실습이 이루어 졌으며, 4명 내외의 소규모 모둠을 편성하여 연수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코로나19 대응 사회적거리두기의 일환으로 18개의 교실을 활용하여 넓은 장소에 흩어져서 실습이 진행됐다.

 

김종환 상주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정상적인 출석 수업 운영이 어려운 이때에 스마트 디바이스 활용 원격 연수를 통하여, 상주시 관내 중, 고등학교 교사들이 학생들과 원활한 수업 소통이 되기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