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19 20:30:59

[국회의원] 임이자 의원, 코로나19... 고용노동부에 신속한 대응조치 요구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20.02.24 01:11   

- 대구ㆍ경북지역 고용유지지원금 요건 완화등 특별대책필요 -
- “직업훈련중단으로 훈련생과 위탁기관 불이익 받지 않도록 해야”-


임이자의원 프로필.jpg

미래통합당 임이자 국회의원이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상황에서 고용노동부에 신속한 대응조치를 요구했다.

 

임이자 의원은 23일 페이스북을 통하여코로나19로 인해 대구와 경북지역의 기업과 소상공인은 직격탄을 맞고 있다정부가 대구와 경북 청도지역을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함에 따라 고용노동부가 집체교육을 연기하는 등의 조치가 있었지만, 나아가 어쩔 수 없는 휴업과 매출액급감으로 인해 고용유지가 불가한 기업의 인력감축이 예측되는 상황에서 고용유지지원금의 요건을 완화하고 지원수준을 인상하는등 신속하게 특별대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임 의원은고용노동부가 구직급여 수급자가 고용센터에 방문하지 않고 구직급여를 받을 수 있도록 신속히 조치하면서 많은 인원이 모일 수 밖에 없는 직업훈련과정에 대하여는 특별한 대책이 없다훈련 중단에 따른 훈련생과 위탁기관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이와 관련한 후속대책이 필요하다고고 지적했다.

 

또한그동안 고용노동부는 자연 재난이나 대기업의 매출액 감소등으로 대량해고를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대책등이 시행되었으나 최근 메르스를 겪고 이제코로나19’와 같이 예상치 못한 감염병으로 인한 고용재난이 있을 수 있어 지역경제 위축의 어려움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는 즉각 대책을 세워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