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0-04-03 12:33:41

[경북도청]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에 따른...도민께 드리는 말씀

기사작성 : 2020.02.20 (목) 17:19:54

코로나19_확진자_발생_브리핑.jpg

 

코로나19 확진자 추가 발생에 따른 

   도민께 드리는 말씀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먼저, 코로나19(일구) 확산으로 인해 많은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려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가장 궁금해 하실 우리 경북에서 환자격리 입원 관련입니다.

확진자는 현재 총 9명이 발생됨에 따라 동국대경주병원 4, 포항의료원 2, 안동의료원 2명을 음압 및 격리 병실에 입원조치를 취하였습니다.

 

 또한, 현재 접촉자 83명에 대하여 도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가 진행중이며, 의심신고 2,547건에 대해서는 전원 모니터링하여 검사 대상자를 분류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병상이 부족하진 않지만, 이후 확진환자 추가 생이 예상됨에 따라 격리 병상의 확보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에 경상북도는 이후 확진환자 증가할 것을 예상하고 포항, 김천, 안동 3개 도립의료원의 별관 또는 1개층 전체 입원실 33142병상을 추가 확보하여 중증도에 따라 분류하여 격리입원시킬 계획입니다.

 포항의료원의 경우 별관 병동 1개동을 소개하여 9병실을 확보하고, 김천의료원은 1개층을 소개하여 10병실을 확보할 계획이며, 안동의료원은 1개층을 소개하여 6병실을 확보할 계획입니다.

 

 또한 중증환자의 경우는 동국대 경주병원에 1개층 8병실을 격리병실로 확보하겠습니다.

 

 의료원별 이송지역은 포항의료원의 경우 포항, 경주, 경산, 영천, 청도, 영덕, 울진, 울릉의 8개 시군이며, 안동의료원은 안동, 영주, 군위, 의성, 영양, 청송, 예천, 봉화의 북부권 8시군입니다.

 

 김천의료원은 김천, 구미, 상주, 문경, 성주, 고령, 칠곡의 7 시군 환자를 이송할 예정입니다.

 

 현재 확진자가 발생한 영천, 청도, 경산, 상주를 비롯한 23 시군과 경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도정의 모든 역량을 당면한 코로나19 대응에 투입하겠습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많은 걱정과 심려를 끼쳐 드리게 되어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다시한번 도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2. 20.

경상북도지사 이 철 우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