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0-08-11 22:30:47

[경북소방청] 상주소방서 양두영씨, 국제 세미나서 우수상 수상

기사작성 : 2020.02.05 (수) 13:42:28

- 과학적 연구와 재현실험 통해 전문가로 거듭나 -

 

경북도 국제화재감식_세미나_우수상(왼쪽_김광선_한국화재감식학회장_오른쪽_양두영_상주소방서_화재조사관)_.jpg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지난 131일 제주 시리우스호텔에서 열린‘2020년 국제화재감식 세미나에 참가해 상주소방서 양두영 화재조사관이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국제화재감식 세미나는 과학적인 화재감식 연구결과 공유 및 국가 간 화재조사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매년 열리고 있는 가운데, 이날 미국독일일본대만 등의 해외 전문가들과 국내 각 시도별 화재조사관, 소방관, 유관기관, 대학생 등 2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 세미나는 각 시도에서 화재조사분야 논문을 제출하고 논문심사를 거쳐 우수한 연구논문을 선정한 뒤 프리젠테이션 발표 심사결과를 합산하여 우열을 가리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경북도는 상주소방서 양두영 화재조사관이 자동차 워셔액 및 방향제 착화가능성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발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은 화재의 원인이 나날이 복잡다양해지고 있어 전문적이고 다양한 화재조사의 연구가 필요해지고 있다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감식기법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화재조사 역량을 향상시켜 도민들로부터 신뢰받는 화재조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