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4-25 17:55:22

[상주] 상주교육지원청 경북 수업 혁신, 상주가 앞장서다!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11.21 01:13   

- 경북미래학교와 함께 혁신 수업나눔한마당 -

 

상주청-혁신수업나눔한마당01.jpg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환)20일 상주교육지원청에서 상주 관내 초등학교 교사들을 대상으로 2019 경북미래학교와 함께하는 혁신 수업나눔 한마당을 열었다.

 

혁신수업나눔한마당은 상주남부초등학교 김주영 교장의 왜 포괄적 문제해결 학습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시작으로 전종현 교사의 수업동영상과 학생참여형 수업사례 발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상주청-혁신수업나눔한마당02.jpg

포괄적 문제해결학습이란 최근 강조되고 있는 프로젝트 학습이 교육과정 재구성 등의 어려움으로 프로젝트 학습을 별도로 진행하고 일반적인 수업은 지식 전달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것에 대한 해결책으로 제시된 수업방법이다.

 

이는 지식 습득 대신 자기 삶이라는 새로운 목적으로 지향하고 있으며, 40분 단위 차시마다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아니라, 단원 전체를 하나의 주제로 하여 흥미를 통한 학습이 아닌 흥미로서의 학습’, 궁금증을 통해 배우는 것이 즐거운 수업을 강조하고 있다.

 

김종환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수업이 바뀌어야 교사도, 아이의 삶도 바뀐다는 점에 전적으로 공감한다. 경북미래학교의 혁신적 교육 문화를 전 학교에 확산하고 수업 혁신에 상주가 가장 앞장 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