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19 17:22:38

[경북도청] 경북도, 양돈농가 경영안정 농어촌진흥기금 40억원 지원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11.12 19:09   

- 돼지 산지가격 하락 어려움 겪고 있는 양돈농가 운영자금 특별 지원 -

 

경북도청1.jpg

경상북도가 국내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생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인한 돼지 산지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농가에 농어촌진흥기금 40억원을 특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도내에서 돼지를 사육하는 개인 또는 법인이며 사료와 약품 구입에 소요되는 운영자금을 2천만원 한도 내에서 최저금리 수준으로 융자 지원(연리 1%, 2년 거치 3년 균분상환)한다.

 

융자를 희망하는 농가는 오는 12월부터 사업신청서를 구비해 시군 축산부서에 제출하면 된다.

 

이번 지원은 올해 국내 돼지 도축물량과 돼지고기 수입량이 작년보다 줄어 공급량 감소로 인한 가격 상승이 예상되었으나, 오히려 지난 10월 돼지 산지가격이 생산비 아래로 크게 떨어져 농가 실질소득은 마이너스로 돌아섰으며 이달 들어서도 가격 회복세가 더뎌 양돈농가 경영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최근 도에서는 시군 및 한돈협회, 양돈조합 등 관련 단체와 함께 구내식당 홍보시식회 개최, 지역축제 연계 특판행사, 할인판매 등 소비촉진을 통한 돼지가격 회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이번 농어촌진흥기금 지원으로 지역 양돈산업이 조기 정상화되길 기대하며, 향후 시장상황과 추이에 따라 지원한도와 자금규모를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