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23:34:16

[상주] 중모중고교, 미래교육과 융합수업 컨설팅실시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11.11 16:32   

 

상주 중모중고-미래교육과 융합수업 컨설팅 1.JPG

중모 중고등학교(교장 서재원)2019115() 낙운중학교 이동철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미래교육과 융합수업을 주제로 한 컨설팅을 전교원을 대상으로 영어전용실에서 실시하였다.

 

컨설팅은 미래교육과 융합수업으로 나누어 실시하였으며, 미래교육의 방향과 흐름이 지식 수입형 체제에서 지식 창출형 체제로, 분절형 교육시스템에서 생태계형 교육시스템으로 패러다임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했다.

이어 융합수업에 대해서는 학생 자치활동의 확대 필요성과 주제별 융합수업 사례를 통한 학생들의 역량 강화를 강조했다.

 

마지막에는 강사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 중심의 강의로 마무리했다.

 

이번 컨설팅은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으며, 컨설팅에 참가한 김진성 교사는 이제는 지식만을 가르치는 교사보다는 삶을 가르치는 교사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값지고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미래교육과 융합수업 컨설팅을 통하여 미래학교지구 교육청으로 선정된 상주교육지원청의 교육 목표인 학교와 마을 그리고 지역 사회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마을학교공동체 교육 활동에 대한 인식을 넓히고, 미래교육의 방향과 필요성에 대한 인식의 개선의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해본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