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19-11-13 13:38:53

[경북도청] 동서화합으로 사랑의 보금자리 결실 맺어...

기사작성 : 2019.10.30 (수) 18:25:18

- 상주시 사벌면서 2019 사랑의 보금자리 준공식 개최 -

 

동서화합천사프로젝트 사랑의보금자리 완공식.jpg

취약계층아동에게 사랑의 보금자리를 제공하기 위하여 경상북도와 전라남도가 힘을 합쳤다.

 

경상북도는 30일 상주시 사벌면 마을회관에서 경상북도와 전라남도 관계자 및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보금자리 준공식이 열렸다.

 

사랑의 보금자리는 2019 동서화합 천사프로젝트 주거개보수 작업으로서 복지사각지대의 아동을 찾아 영호남 교차지원하는 사업이다. 낙후된 집에서 살고 있는 불우아동의 집을 수리하여 안정된 주거를 지원하며 나눔문화 실천을 통한 화합과 우의를 증진하게 된다.

 

이번에 혜택을 받은 황 모 양(14)은 기초생활수급자인 가족과 함께 벽채가 갈라져 붕괴위험이 있는 옛날 흙집에 살고 있었지만 학교생활에서는 모범생으로서 장래가 기대되는 어린이다.

 

주택 개보수를 위해 헌집의 지붕과 벽체를 교체하는 리모델링이 시행되었으며 자원봉사자들이 집안청소와 사업장 정리정돈을 하여 사업을 도왔다.

 

이사업을 위해 삼성 SDI 구미사업장과 초록재단 어린이 재단에서 후원금 4천만원이 지원되었다.

 

경상북도는 전라남도와 아동 교차지원으로 나눔을 확대하고 지역간 이해를 증진하는 천사 프로젝트를 계속하고 있다. 프로젝트를 위해 지난 2015년 경북 전남 -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간 MOU를 체결한 후 보금자리 주택지원, 문화교류캠프, 아동센터 교류 등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아동복지 분야에서 대표적인 광역지자체간 상생 프로젝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조광래 경상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주거 생활의 안정은 아동복지의 핵심이라며 아이가 행복한 영호남을 만들기 위해 경상북도와 전라남도가 힘을 합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