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19-09-17 09:19:17

[경북교육청] 아름다운 학교, 자연 친화적 학교 만든다.

학생, 교직원 등 사용자 의견 우선 반영

기사작성 : 2019.02.11 (월) 08:14:06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사용자가 만족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색채와 디자인이 반영된 아름다운 학교, 테마와  특색이 있는 자연 친화적 학교 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b_1.jpg

사회가 변하고 교육과정이 바뀌고 학생들의 의식구조와 생활태도가 바뀌었지만  교육 공간은 변화 없이 획일적인 모습을 유지해 온 것이 현실이다.
  
 이에 따라 유례없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추어 학생의 인성 및 발달심리를 고려한 『감성적인 학교 공간 혁신 계획(안)』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다. 학생을 고려한 색채  및 공간디자인 적용과 학교별 테마와 특색 있는 자연 친화적인 외부 공간 조성에 역점을 두고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신설·개축·이전학교 설계 시 색채·공간 디자인 및 자연 친화적 학교 조성 방안을 설계에 반영하도록 전문가로  구성된『학교환경디자인팀』이 설계과정에 참여하도록 할 예정이다.

 

   서실교 시설과장은“기존 교육청 중심의 학교 설계에서 학생, 교사 등 사용자 중심으로 관점을 전환하여 미래학교는 사용자의 의견을 폭  넓게 반영하여 설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gumisun@daum.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