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19-10-18 11:29:56

[국회의원] 임이자 의원, 최저임금위원장에 상주시 농촌 인건비 고충 전해

기사작성 : 2019.10.09 (수) 04:05:24

- 상주시 농민 고충 전하며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 지적 -

 

의원님프로필사진_.jpg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임이자 의원(자유한국당)은 지난 8일 국회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산하기관 및 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최저임금위원회 위원장에게 상주시 농민의 고충을 전하며 농촌 인건비에 대해 질의했다.

 

임 의원은 농촌은 외국인 인력이 아니면 일손을 구하는 것이 원활하지 못하다최저임금위원장은 최저임금만 살피지 말고 농촌·어촌 등 현장에서의 고충을 경청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또 임 의원은 최저임금이 급격히 인상함에 따라 취약계층에 있는 노동자들이 근로빈곤 늪에 빠지는 부분들이 있고 농촌의 상황은 더 심각하다최저임금위원장은 이 부분을 감안하여 서로 균형있게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덧붙여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에 대한 현실적인 문제점도 지적했다.

 

이에 최저임금위원장은 내년부터 자체 연구 모니터링을 통해 업종별 상황을 점검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겠다최저임금이 노동시장에서 갖고 있는 기능적인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고 답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