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19-10-18 12:01:30

[상주] 상주시대한노인회,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기사작성 : 2019.10.09 (수) 04:01:37

-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표창, 제2회 한궁대회 함께 열려 -

 

2.jpg

대한노인회 상주시지회(지회장 배춘병)8일 상주 실내체육관 신관에서 2019년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황천모 상주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대한노인회 상주시지회 임원, 경로당 회장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는 식전공연, 노인강령 낭독, 유공자 시상, 축사, 한궁대회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6.jpg

특히 경로효친 사상을 받들고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켜온 모범노인 및 노인복지 기여자 등 40여명이 표창장을 수상했다.

 

기념식에 이어 2부 행사에서는 관내 24개 읍면동노인회 분회별로 24개 한궁팀(5명씩)이 출전한 제2회 한궁대회가 열려 그동안 갈고닦은 한궁 실력을 겨뤘다.

 

황천모 상주시장은 축사를 통해오늘날 국가와 지역의 눈부신 발전은 지난날 어르신들의 희생과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하였고, 앞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궁은 전통놀이인 투호와 전통무예인 궁도, 서양 다트의 장점만을 골라 생겨난 새로운 생활스포츠이며,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건강, 여가 증진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대한노인회 상주시지회는 관내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건강, 여가증진을 위해 관내 경로당에 한궁을 보급하고 있으며, 지난해 3월 제1회 대한노인회 상주시지회장배 한궁대회 이후 올해 두 번째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