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19-10-18 11:15:07

[상주] 상주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영덕 태풍“미탁”피해지역 응급복구활동 실시

기사작성 : 2019.10.09 (수) 03:51:42

 

상주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영덕 태풍“미탁”피해지역 응급복구활동 실시 2.jpg

상주소방서(서장 정훈탁) 의용소방대원 40여명은 지난 6일 제18호태풍 미탁피해지역인 영덕군 남정면 장사해수욕장 일원에서 피해지역 응급복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의용소방대는 소방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시면에 설치된 소방조직으로 화재진압구조구급활동부터 각종 훈련캠페인 및 봉사활동 등에 참여하는 지역의 안전파수꾼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상주소방서, 의용소방대원 영덕 태풍“미탁”피해지역 응급복구활동 실시 1.jpg

이번 의용소방대원들의 피해지역 응급복구활동에는 장사해수욕장 해변 약1~2km정도에 쌓인 쓰레기더미를 130여 마대포대에 담아 깨끗이 정리하여 이웃주민들로부터 봉사하는 소방 이미지 제고 및 현장에서의 재난대응능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훈탁 상주소방서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하여 각종 재난현장에서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의용소방대원들의 직무수행능력이 강화될 것이며, 항상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보호를 위해 의용소방대원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노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

최근 가장 많이 본 기사인물은 독자들이 인물기사에 대한 클릭수[읽기]가 실시간으로 적용된 것입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