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2024-03-29 04:06:28

[상주] 상주고, 대구지방법원 상주지원장 초청 특강 열어

대한연합방송    입력 : 2019.09.19 13:03   

 

상주고 대구지법원 상주지원장 초청특강 (2).jpg

상주고등학교(교장 정창배)에서는 지난 18일 창의관에서 2학년 136명을 대상으로 대구지방법원 김상일 상주지원장(상주고 36)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형제 판사(, 상주고 30회 김상배)로 유명한 김상일 부장판사의 이번 특강은 2019학년도 인성교육중점학교 운영 행사의 일환으로 실시하게 됐다.

 

김상일 상주지원장은 특강을 통해 학창시절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진로를 선택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 달라. 올바른 직업 윤리관을 확립하여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하면서 특히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상주고 대구지법원 상주지원장 초청특강 (1).jpg

이날 교육에 참여한 곽양호 학생회장은 지원장님의 특강을 통해 진로 선택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 막연하게 생각했던 법조인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 수 있었고, 바람직한 직업윤리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아가 우리 사회의 바람직한 모습을 그려볼 수 있었다. 지원장님이 동문이어서 자랑스럽다며 소감을 전했다.

 

정창배 상주고등학교장은 우리 학교는 올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적 인재 육성에 힘쓰고 있다. 이를 위해 지역과 연계한 인성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동문 초청 특강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와 같은 활동을 통해 우리 학교는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사학으로 우뚝 설 것이다피력했다.

 

한편 상주고는 경상북도교육청지정 ‘2019학년도 인성교육중점학교로 상주향교(전교 금중현) 부설 사회교육원(원장 김명희), 상주문화원(원장 김철수),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김호묵) 등과 협약하여 선비아카데미 청소년인성교육, 청소년 인문학교실, 작가초청특강, 청소년충효교실 등을 운영하면서 인성교육에 힘쓰고 있다.


대한연합방송 hk9044@hanmail.net

[대한연합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